본문 바로가기

新트렌드 따라잡기

'각양각색' 캐릭터 USB 드라이브 열전

 

지루하고 따분한 USB 드라이브를 계속 사용해야할 이유가 있을까? 마스터 치프, 잭 스패로우, 맛있는 초밥, 초콜릿 도넛을 만끽할 수 있는데도? 물론 희생해야할 점들도 있다. 가격에 비해 용량이 적을 수도, 독특한 디자인으로 인해 USB 포트에 꽂기 어려울 수도 있다.

 

하지만 늘 가격대 성능비와 가격대 용량비를 따지는 그대, 조금은 일상의 잔재미를 추구해보시라.

 

스타워즈

 

주머니 속 작은 로봇 도우미 하나쯤 있어도 괜찮을 터. 미모코(Mimoco)가 스타워즈 미모봇 플래시 드라이브로 이 꿈을 실현시켰다. C-3PO, 다스 시디우스, 로열 가드, 레이아 공주, 한 솔로, 루크 스카이워커 등등의 캐릭터 중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 아쉽게도 R2-D2는 없다. 가격은 애석하게도 1GB 버전이 30달러에 달할 정도로 비싸다.

 

도모

 

이 역시 미모코의 유명 캐릭터 USB 드라이브 중 하나다. 일본의 유명 캐릭터인 도모의 특성을 살려 마치 큰 턱이 벌어지는 것처럼 디자인됐다. 가격은 1GB 제품이 25달러이며 2GB는 30달러, 8GB는 60달러다.

 

헤일로

 

헤일로 마니아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마스터 치프, 블루 스파르탄, 레드 스파르탄 캐릭터 제품이다. 가격은 도모와 같다.

 

캐러비안의 해적

 

디즈니가 내놓은 잭 스패로우 USB 드라이브. 512MB 제품이 디즈니쇼핑닷컴에서 8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미키마우스

 

에이데이터가 내놓은 미키마우스 드라이브. 한쪽은 고리 연결을 위해, 한쪽은 USB 포트로 사용되는 귀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가운데 사용자의 사진도 넣을 수 있으며 열면 작은 거울도 나타난다. 가격은 8GB가 53달러.

 

팬더, 호랑이, 개구리

 

트라이베카의 동물원 시리즈 USB 드라이브다. 가격은 아마존닷컴에서 1GB 모델이 14달러이며 2GB 제품이 25달러다.

 

수제 털실 드라이브

 

오징어 모양의 털실 드라이브. 울 재질로 만들어진 수공예품이다. 가가격은 4GB 제품이 56달러, 8GB 제품이 64달러다. 눈썰미 있는 애인을 가진 이라면 주문제작을 시도해보심이 어떨런지.

 

펭귄

 

본 컬렉션은 4GB 용량의 30달러짜리 펭귄 드라이브를 내놓았다. USB 커넥터 부분을 감싸고 있는 머리 부분은 인상적일 뿐만 아니라 편리하기까지 하다.

 

초밥 세트

 

일본은 레스토랑 윈도우를 장식하는 실제 음식같은 음식 모형으로 유명하다. 이제 일본 업체 솔리드 앨리언스가 내놓은 초밥 USB(Sushi USB)도 그만큼 매력적이다. 하지만 2GB 연어 초밥이 50달러나 한다는 것을 염두에 두기 바란다.

 

먹음직스런 도우넛

 

먹어도 되는 USB 드라이브가 필요한가? 아마존에는 여러 가지 음식을 주제로 한 USB 드라이브를 판매하고 있는데, 1GB 용량의 초콜릿 도넛부터 딸기 도넛, 피자 조각, 딸키케익, 햄버거(이건 2GB!), 핫도그, 행운의 쿠키까지 있다. 생산업체는 나와 있지 않지만, 가격은 20달러. 용량 대비 가격으로 평가하지는 말기 바란다.

 

한나 몬타나

 

한나 몬타나의 인기가 아직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한나가 쳐다보고 있는 이 팔찌 형태의 USB 드라이브는 어란이들이 팔목에 찰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어쨌든 한나 몬타나의 팬을 공략하려면 좀더 세련된 디자인과 더 큰 용량이 필요할 것 같다. 하지만 가격은 5.6달러로 매우 저렴하다.

 

나스카

 

누구 레이싱 좋아하는 사람? 켄톤은 나스카를 주제로 한 USB 드라이브 DataStick Nascar 시리즈를 판매하고 있는데, 24번 제프 고든과 48번 지미 존슨, 그리고  88번 데일 에른하르트의 세 가지다. 모두 4GB 용량에 1대 88비율의 나스카 레이싱 카 모형을 하고 있다. 가격은 아마존에서 20달러.  editor@i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