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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공간

어제 취업특강에서 노동부 담당자에게 경고를 받았습니다 ㅠ..ㅠ

안녕하십니까? 윤호상입니다.

어제는 또 바쁜 하루를 보냈습니다. 오전에는 매주 출연하는 한국경제TV(직업방송) 생방송 잡매거진 촬영이 있었고,

오후에는 매달 진행하는 노동부 취업 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처음으로 수요일 클리닉 신청자분이 없으셔서 새벽부터 집을 나서 고고~

상쾌한(?) 공기, 아마 태풍과 장댓비로 더위도 살짝 날려버린 날이라 새벽 공기가 좋더라고요 ㅋㅋ

 

오전에는 신길동 한국경제TV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하고 나니,

PD님이 이번 개편을 통하여 제 코너를 조금 더 확대해 보자고 제안하시더군요.

짧은 생방송으로는 시간이 항상 부족하기 때문에 차라리 녹화방송으로 직접 칠판에 적으면서 보다 체계적으로 해 보자고 하시더라고요.

또한 구직자를 직접 선발하여 취업 코칭부터 자기소개서, 면접 등의 전 과정을 밀착 컨설팅을 하면서 방송해 보자고도 하시고요.

부족하지만, 이런 제안을 들으니 저 또한 더욱 더 열심히 해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오후에는 매달 진행하는 노동부 강의를 위해서 서울남부고용센터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달 250명이 넘는 구직자들이 한꺼번에 오셔서 불편을 끼쳐 드린 것을 떠올리면서 이번에는 조금 적게 오시면 하는 생각을 가지면서 갔습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오시면 강의하는 강사 입장에서는 그만큼 즐거운 일이 없습니다.

하지막 구직자들분이 그만큼 취업이 어렵다는 것을 반증하기 때문에 결코 마음 편하게 즐거움을 느끼지 못합니다.

3시부터 시작하는 강의였지만, 조금 일찍 2시가 넘어서 강의장을 가게 되었는데...

벌써 부터 많은 분들이 왔다갔다 하시더라고요. 내심 또 걱정을...

 

잠시 후 노동부 담당자분이 내려 오셨는데, 큰 일이다라는 말을 처음 보자마자 하시더군요.

왜 그러시냐고 여쭈어 보니 서울남부고용센터에서 가장 큰 강의실에도 수용할 수 없는 인원이 모였다더군요.

거의 500분 가까이가 오셨더라고요. 아이구... 저 또한 어떻게 할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하여 당황하였습니다.

결국 어쩔 수 없이 강의실을 3군데로 나누고, 다른 강사님을 모셔서 나눠서 진행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제가 가장 큰 강의실에서 거의 300분 정도를 모시고 강의를 했지만,

제 강의를 들으시려고 오신 많은 분들을 직접 모시지 못하여 정말 죄송하였습니다.

 

취업 특강이 끝나자 노동부 담당자분이랑 다른 강사님들이 한 마디씩 하시더군요.

도대체 어떻게 강의를 하시길래 이렇게 사람이 많이 몰리냐고요~ㅋㅋ

또한 노둥부 담당자분께서 계속 이런 씩이면 못 모신다고, 연말에는 실제 서울광장에서 특강 진행해야 한다는 경고를 받았습니다.

물론 인사치레로 하시는 말씀이지만, 저 또한 기분이 좋더라고요.

 

하지만, 막상 KTX를 타고 이동하면서 더욱 더 열심히 준비해야 한다는 의무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또한 누구나 말할 수 있는 추상적이고 막연한 방향성이 아니라 구직자가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 인사 담당자만의 숨은 비법을

더욱 더 열심히 전파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겸허한 자세로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유지할 것입니다.

제 자신이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마구마구 조언하시고, 비판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어제 저의 특강을 들으시려 오셨는데, 다른 강사님께 수강하신 분들께 죄송하다고 말씀드립니다.

 

인사PR연구소 윤호상의 자기소개서/면접 클리닉 (서울 강남역, 매주 수요일) : http://cafe.naver.com/winspec/708

인사PR연구소 윤호상의 차별적인 맞춤 컨설팅 : http://www.insa-team.com/30_guide/31_manual/list.php

인사PR연구소 윤호상 소장 트위터 : http://twitter.com/insa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