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공간

대구경북창업카페연합회 창립 안내

지역 49개 카페 참여… 내달 1일 세미나

 

 

대구·경북지역 창업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단체가 만들어졌다.

 

29일 계명대 경영학과 김영문 교수에 따르면 인터넷 카페를 이용해 창업을 했거나, 취미활동으로 창업관련 사이트를 운영하는 이들이 모여 대구경북창업카페연합회(http://cafe.daum.net/newbizclub)를 만들었다.

 

연합회는 김 교수가 운영자로 있는 창업길라잡이(http://cafe.daum.net/isoho2jobs)와 인사PR연구소(http://cafe.daum.net/InsaResume·운영자 윤호상)가 합쳐졌다. 창업길라잡이는 각종 창업관련정보를, 연구소는 면접 등의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 카페다.

 

여기에 대구지역 점포 정보를 제공하는 대구넷(http://cafe.daum.net/bujaok·운영자 이승민)과 일본 보따리무역 정보제공 사이트 일본창업연구소(http://cafe.naver.com/limdk325·운영자 임동근)이 가세했다. 네이버와 다음 등 국내 유력 포털사이트에서 운영되는 지역 창업관련 49개 카페(회원 21만5천여 명)가 이번 연합회를 구성하게 됐다.

 

연합회는 1인창업 등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민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실제 창업을 통해 수익을 얻고 있는 회원들의 경험 등을 배울 수 있는 교육도 준비할 예정이다.

 

연합회는 다음달 1일 성공한 창업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창업현장 방문 및 벤치마킹 세미나'를 갖기로 했다. 창업준비과정에서 성공까지의 과정을 살펴보고 참가자들끼리 토론방식으로 진행된다.

 

김 교수는 "온라인을 이용해 정보를 얻고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이번 연합회가 지역 창업에 대한 인식을 넓히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심철기자 dark@kyongbu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