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공간

취업캠프 참석 의뢰가 여기저기서 많이 들어오네요.


요즘 취업이 모든 대학가의 이슈이자 전 사회적인 이슈이다 보니 대학 또는 외부 기관에서 취업 캠프를 많이들 기획하고 운영하더라고요. 좋은 현상이라고 봐야 하겠죠? 여러분들의 취업에 여러분 못지 않게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시려고 하는 것을 보니까요.

 

저한테도 취업 동향이나 취업 준비, 자기소개서, 면접 등의 강의 요청과 모의면접관 요청도 학교뿐만 아니라 외부 기관에서 자주 들어오네요. 아직 그렇게 유명하지도 않는데, 어떻게 알고 연락이 오는지. ㅋㅋ 제 개인적으로 가끔 강의를 해 왔지만, 올해처럼 이렇게 많이 들어오는 것도 처음이네요. 그만큼 취업 시장이 어렵다는 반증이 아닐까 싶어요. 조금의 씁쓸함도 남네요.

 

선뜻 취업캠프에 참석하여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도 좋지만, 아직까지는 저만의 내공을 조금 더 쌓은 후에 다시 강단에 서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단편적으로 말씀 드린 부분들도 조금 더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이 정리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짜 혼자서 준비하실 수 있는 지침서로 책을 하나 내고 나서 다시 당당하게 여러분 앞에 서고자 합니다.

 

아직 부족함이 많기 때문에 열심히 더 노력해야 한다는 마음이 강합니다. 그래도 인사팀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서 이런 노력을 한다는 것이 다른 분들과는 완전히 차별적인 모습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ㅋㅋ 아직 각 포털에서도 비즈니스를 목적으로 '자기소개서' 관련 키워드로 광고를 엄청 많이들 하시던데, 저는 그렇게 비즈니스 차원으로 아직은 하고 싶지 않네요. 관련 사이트에 물론 전문가분들이 많지만, 기업에서 실제 채용을 담당한 인사팀 출신은 전무하더군요. 또한 컨설턴트가 누구인지 떳떳하게 알려 놓은 사이트도 적고요. 참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채용을 모르신 분들이 컨설팅을 운운하는 것을 보니...ㅋㅋ

 

여러분들이 진정으로 취업을 준비하고, 인사팀 시각을 가지시기 위해서는 네이버, 다움, 네이트 등에서 '자기소개서'를 검색으로 검색하지 마시고, '인사팀'을 검색하셔서 그들만의 시각을 가지려는 노력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마 '인사팀'으로 검색하시면 유일한 사이트가 제가 운영하는 사이트인 것을 발견할 것입니다. 제 사이트를 자랑하자는 것은 아닙니다. 보다 여러분들을 뽑아 주는 인사팀의 입장에서 세밀한 준비를 하시라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본인의 글(윤호상)]

♥  인사팀닷컴 http://www.insa-team.com

♥ 인사팀 윤호상이 쓴 자기소개서(자기소개서샘플/요령+면접요령) http://cafe.daum.net/InsaResume

⇒ 자기소개서 무료 첨삭방 운영 / 회원 수 : 2만명